지속가능한 삶을 꿈꾸는 생활혁명가들의 유쾌한 반란! <되살린 미래> by 아름다운 가게

  

[프리뷰] 지속가능한 삶을 꿈꾸는 생활혁명가들의 유쾌한 반란!

 

<되살린 미래> by 아름다운 가게

 

달달한 초콜렛향이 온 세상을 뒤덮었던 2월 14일 발렌타인데이,나도 초콜렛 한번 먹어보자! 하는 마음으로 인터넷을 뒤적거리던 중 아름다운 가게의 공정무역 초콜렛을 발견했다. 그러고 보니 몇년 전, 네모 납작한 갈색 상자에 초코렛. 이라고 써져있는 초콜렛을 마트였나 슈퍼였나.. 에서 봤던 기억이 났다. 지금은 ‘이퀄 초콜렛’이라고 해서 수채화같은 느낌의 나무 그림이 그려진 채키지의 공정무역 초콜렛이 있었다.

 

남들은 달짝지근하기만 한 발렌타인데이에 뜬금없이 공정무역에 관심을 갖게 되었고, 온 세상을 달달하게 해준 초콜렛을 만든 사람들은 정작 먹지도 못한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그렇게 아름다운 가게에서 알게된, ‘지속가능한 삶을 꿈꾸는 생활혁명가들의 유쾌한 반란’이라고 소개하는 책 <되살린 미래>를 자연스럽게 결제했다.

 

 

 

 

공정무역의 상품을 처음 접한 건 커피였다.최소 하루 한 잔 이상 마시는 이 커피는 어디서 시작된걸까, 누가 나에게 이런 값진 커피를 선물해줬는지 정도는 알아야 하는 게 아닐까 하는 생각에 검색해보니 왠지 큰 죄를 지은 듯한 기분이었다. 밥도 제대로 먹지 못하고 친구들과 뛰어노는 것은 사치일 뿐인 어린 아이들이 푼돈에도 미치지 못하는 돈을 받고 만들어 준 커피였다. 이후 사실 항상은 아니지만 가끔 공정무역 커피를 사먹고 있다.

 

덕분에 알게 된 책<되살린 미래>는 공정무역 뿐 아니라 모두가 아름다운 세상에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는 사람들의 모임인 “아름다운 가게”에서 발간했다. 아름다운 가게의 10주년을 기념하는 도서라고 한다. 이 10년동안 난 얼마나 아름다운 세상을 위해 살아왔는지 잠깐 생각해봤고, 난 또 고개가 숙여지지만 이 <되살린 미래>를 시작으로 나와 우리의 미래는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싶다.

 

 

 

아름다운 가게는 생활혁명가들의 유쾌한 반란이다.친환경, 나눔 문화 확산을 추구하는 비영리 공익재단이자 생활혁명가들의 주요 무대라고 한다. 소비 없이는 살 수 없기 때문에 어차피 하게 될 소비, 조금이라도 “윤리적으로” 할 수 없는 지 고민한다. 사람과 사람, 사람과 자연이 공존하며 살아가는 방법을 생각하고 더 많은 사람들이 그러한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한다. <되살린 미래>에는 함께하는 행복을 지향하는 사람들의 생각이 담겨있다.

박원순 서울시장도 <되살린 미래>를 추천한다고. 평소 난 박원순 서울시장의 트위터를 시민이 곧 시장이라는 그의 생각과 행동을 훔쳐보고 있으며, 얼마 전 그가 스마트폰에서 ♥ 입력하는 방법을 알게됐다는 것도 안다. 개인적으로 큰 관심을 가지고 있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추천한 이 책을 나는 그냥 지나칠 수가 없었다. 박원순 서울시장 뿐 아니라 연극배우 손숙, 유니레버코리아 부사장 등 많은 사람이 <되살린 미래>를 응원한다.

 

세상을 바꾸는 주체는 바로 각성한 시민들임을, 기꺼이 일어나 재미있게 도전하는 시민들임을
이 책을 통해 재확인한다. 이들이 존재하기에 지가능한 미래가 가능한 이상임을 믿는다.
– 박원순 서울시장 추천사 중

 

 

 

왠지 희망을 주는 듯한 초록 새싹.아직 책을 읽지 않아서 <되살린 미래>에 대한 긴 말은 할 수가 없지만 표지 책의 표지 바로 뒷장에 있는 이 사진이 마음에 들었다. 축축하게 젖은 땅을 뚫고 나온 파릇파릇한 작은 새싹. 기분이 좋기도 하고 뭔가 뭉클하기도 하다. 이 책을 보는 모든 사람에게 함께하며 기분 좋게 사는 미래를 줄 것만 같다.

 

 

(▲ 되살린 미래 구매 바로가기)

 

 

<되살린 미래> 출간 기념 경품 이벤트 중이다.이 이벤트 때문에 책을 산 건 아니지만 이벤트 경품 중에서 난 아름다운 커피 로고머그와 이퀄 초콜릿이 탐난다! <되살린 미래> 책을 구입 한 사람 중 추첨을 통해 아름다운 커피 로고머그와 이퀄 커피믹스, 이퀄 초콜릿 등 아름다운 상품을 선물로 준다 하니 더불어 사는 삶에 관심이 있는 사람은 책도 보고 아름다운 경품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아닐까! 공정무역과 지속 가능한 삶에 관심있는 사람들 뿐 아니라 더 많은, 모든 사람들이 이 책을 보면 좋겠다. 모두가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 아름다운 가게 홈페이지 바로가기)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