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맛집] 은근 먹을 데 없는 종로 밥집 중 눈에 띄는! 종로 맛집, 된장예술과 술 소개합니다!

  

 

[종로맛집] 은근 먹을 데 없는 종로 밥집 중 눈에 띄는!

종로 맛집, < 된장예술과 술 > 소개합니다!

흔히 종로라고 하면 종로2가를 칭하는데요. 다른 지역의 놀거리에 비해 유동인구가 많지만 식사를 하자고 하면 딱히 떠오르는 맛집은 없습니다. 차라리 종로 1가나 시청, 종로 3가나 인사동쪽으로, 종로 2가 주변으로 이동하면 은근 소문난 맛집들이 많은데요. 먹거리는 많지만 맛집이라고는 하기 힘든 종로의 맛집소개해드리겠습니다.

 

 


종로 맛집 <된장예술과 술>은 청계천 바로 안쪽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음식점 이름에서도 볼 수 있듯이 된장을 주 메뉴로 하여 맛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 챙기는 종로맛집입니다. 쌀과 김치, 돼지고기는 모두 국내산을 사용한다고 하네요! 종로 된장예술과 술 위치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된장예술과 술>내부입니다.종로 맛집 <된장예술과 술> 1층은 신발을 벗지 않는 테이블, 2층은 신발을 벗고 착석하는 곳으로 나눠져 있는데요. 녁식사 시간에는 보통 거의 모든 테이블에 손님이 가득하지만 자리가 있다면 편한대로 고를 수 있답니다. 전 한번도 자리를 선택한 적이 없지만요 ^^

사모님이 2층을 전담하고 사장님은 1층을 담당하십니다. 저기 보이는 2층 주방에서 정갈하게 반찬을 내주시는데요. 부족한 반찬은 언제든지 얘기하면 빠르게 채워주신답니다! 보통 맛집으로 소문난 음식점의 기본이죠, 친절함.

<된장예술과 술>의 메인 메뉴는 간단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된장정식그리고 밥과 함께 먹거나 술 안주로도 적절한 암돼지볶음입니다. 된장정식은 1인분에 7천원, 암돼지볶음은 한 접시에 15,000원인데요. 암돼지볶음은 비싸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먹다 보면 맛과 양적인 면 모두에서 그다지 비싸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답니다.

된장정식 1인분과 암돼지볶음이 나온 상차림입니다. 이 중 가운데 있는 암돼지볶음을 제욍하곤 모두 된장정식의 반찬인데요. 옆에 된장비빔밥에 넣을 채소는 사진에 찍히지 않았네요. 짭쪼롬한 맛이 일품인 된장정식! 그리고 고기 맛 자체도 좋지만 큼지막하게 썰어진 파와 함께 풍미를 더하는 암돼지볶음입니다!

종로 맛집 <된장예술과 술>의 암돼지볶음입니다. 이 암돼지볶음에 막걸리를 드시는 분들도 꽤 많았는데요. 약간 매콤하다할 정도로 양념이 된 암돼지볶음은 아삭한 파와 함께 깻잎에 싸서 먹으면 정말 세상 어디에도 없는 훌륭한 술안주가 됩니다! 단점이 있다면 고기를 볶을 때 기름을 조금 많이 사용한 듯 한데요. 맛있게 먹고 난 후 접시에 흥건히 남아있는 기름은 접시에 조심스럽게 닦아내고 먹는다면 정말 맛있는 암돼지볶음입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