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가 좋아할 만한 웹툰 <헬퍼>, 여자가 좋아할 만한 웹툰 <결혼해도 똑같네>

  

 

저승 액션 웹툰 헬퍼는 네이버에서 수요일에 연재되는 웹툰입니다. 현재 86화까지 연재되었으며, 수요웹툰 조회수 4위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여성분들이 좋아할 만한 웹툰인 결혼해도 똑같네(이하 결똑)은 시즌2까지 연재가 종료된 상태입니다. 작가가 자신의 결혼생활을 솔직하게 그려내어 많은 호응을 받았던 작품입니다.

 

남자 냄새 풀풀나는 액션만화 <헬퍼>


2013-05-31 15;44;41
주인공 장광남은 머리가 길어서 약간 겉모습은 약간 여성스럽기도 하지만 표정, 말투, 행동은 완전 상남자입니다. 의리를 목숨처럼 여기고, 불의를 보면 참지 못하는 캐릭터입니다. 말투도 강한 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역시는 역시나 역시군’, ‘vㅔ리’ 등 유행어도 가지고 있습니다.

트럭에 치이는 사고를 당해 저승으로 온 장광남은 처음으로 세세를 만납니다. 세세는 저승의 간단한 규칙들을 알려줍니다. 손목에 있는 티켓을 100장 모으면 천국으로 가거나 환생할 수 있다는 규칙이 있습니다. 티켓 100장을 모으기 위해 세세와 여행을 떠납니다.

슈퍼 저승 액션 판타지 헬퍼
헬퍼의 재미요소 중 최고는 뭐니뭐니해도 화끈한 액션입니다. 헬퍼의 세계관은 매우 특이해서 령의 힘이 강해지면 자신의 신체를 변형 시키는 내변형, 신체 이외의 것을 변형 시킬 수 있는 외변형과 같은 전투 개념이 있습니다. 령 자체의 개성에 맞게 변형이 가능합니다. 주인공 장광남의 변형은 주로 오토바이의 형태를 보여줍니다.

2013-05-31 15;46;41

(보기만 해도 힘이 느껴지는 컷입니다.)

힘과 티켓수는 비례하는데 다른 령의 티켓을 빼앗아 착용하면 힘이 상승합니다. 저승의 계급을 나타내는 ‘색깔’의 개념은 무지개색의 순서대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빨간색이 가장 약한 색깔이고 보라색이 가장 강한 색깔입니다.

 

알콩달콩 부러워 죽겠네 <결혼해도 똑같네>

2013-05-31 15;40;20

결혼해도 똑같네
결똑은 만화가 부부 네온비와 현동의 일상을 그린 웹툰입니다. 리얼리티가 가장 큰 매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결혼하기 전에 있었던 일들, 그리고 결혼 후에 겪었던 일들을 소개해 주는데 아기자기한 재미가 있습니다. 사소한 습관이나 재미있었던 일, 그리고 싸웠던 일까지 많은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2013-05-31 15;36;19

(현동씨의 “띨띨?”이라는 말에 대한 네온비씨의 반응)

주인공 자체가 작가이기 때문에 작가와 독자의 심리적 유대가 생겨났다고 생각합니다. 댓글에는 온통 독자가 자발적으로 올려준 사연으로 가득합니다. 이렇게 호응이 좋은 이유는 네온비씨와 현동씨가 얼마나 서로를 아끼고 배려하는지 독자들에게 잘 전달되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보통 아내가 아이돌 가수의 열혈팬이라고 하면 부부싸움을 하는 일이 생길 수 있죠. 그런데 이 남편은 그냥 취미로써 인정해줍니다. 쿨하게! 대신 네온비씨는 남편을 열렬하게 사랑해 줍니다. 정말 어이없는 상황에서도 멋있다고, 귀엽다고 칭찬을 입에 침이마르게 해줍니다. 참 훈훈한 만화입니다. 결혼 욕구가 샘솟는 치명적인(?) 만화입니다.

 

 

댓글 남기기



 

로그인후 추천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하시려면 여기를 클릭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