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성수 동행 다시듣기

빗썸 2018. 10. 20. 08:54

오늘은 감동적인 노래를 준비해보았어요. 아주 감미로워서 듣고 있다보면 마음이 사르르 녹는듯한 기분이 들기도 하는 노래에요. 웬지 모르게 오늘 이노래가 생각이 문득 한더라고요. 오늘 오신분들도 저처럼 문득 이노래가 생각이 나셨을겁니다. 이번 시간에는 최성수 동행을 소개를 해볼건데요.

 

 

 

참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노래이기도한데요. 목소리 너무 아름다우시죠. 최성수 동행 이곡은 직접 작사/작곡을 하신 노래라고하죠. 그래서 더욱더 큰 감동이 전해지는데요. 만드신 노래들 들어보면 참 감미롭고 서정적인 노래들이 많으시죠.

 

 

 

1982년도에 포크가수로 데뷔를 하게 되었는데요. 싱어송 라이트로서 대부분의 노래들을 직접 작사작곡을 하였어요. 오늘 소개해보는 이 노래 외에도 풀잎사랑, 동행, 남남, 기쁜 우리사랑은등의 노래들이 대 히트를 하게 되었었는데요.

 

 

 

아무래도 가장 대표곡이라 하면 이노래를 꼽으실듯한데요. 1986년도 정규 2집 앨버에 수록이 되어있던 노래이죠. 자 그럼 이제 동행 최성수씨의 노래 바로 한번 들어보도록 할까요? 라이르보 준배를 해보았어요.


 

 

 

라이브 실력도 여전하시죠. 얼굴도 참 잘생기시고 노래도 잘부르셔서 1980년대 참 인기가 많던 가수분이신데요. 이후 유학을 떠나시게 되면서 잠시 국내 활동을 중단하였엇죠.

 

 

 

최근 라이브로도 한번 들어보시고 1980년대 활동하던 당시의 모습도 한번 보세요. 정말 꽃미남이셨었죠. 거기에 노래도 잘부르시고, 직접 작사/작곡까지 하는 싱어송 라이터라서 더욱이 인기가 참 좋으셨었죠.

 

 

안내해드린 오늘의 추천곡인 최성수 동행 지금 바로 한번 같이 들어보도록 하세요. 1980년대 노래지만 지금 들어보아도 아주 아름다운 노래인데요. 가슴을 울리는 서정적인 노래!! 오랜만에 들어보니 정말 가슴이 사르르 녹는듯해서 너무 좋네요.  다음시간에도 좋은 노래소개해볼게요. 오늘은 이만 마치는걸로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