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오늘은 무엇을 들어도 기분이 좋지 않아서, 예전에 한참 듣던 노래가 생각났어요. 바로, '리쌍 눈물' 이라는 곡이에요. 이 노래는 들으면서 눈물이 자꾸나는데, 그런데도 자꾸만 듣게 되는 매력이 있답니다.

리쌍 눈물

 

리쌍 눈물

 

8년 전에 발표된 곡인데, 여전히 들으면서 감성을 느끼게 되는 것 같아요. 요즘처럼 날씨가 춥고 슬픈 날엔 더욱 어울리는 곡이죠.

리쌍 눈물

 

리쌍 눈물

 

이 노래는 이단옆차기 프로젝트의 멤버인 리쌍이 만든 곡입니다. 당시에는 대한민국에서 굉장히 큰 인기를 끌었던 힙합 듀오였는데, 이번에 리쌍 컴퍼니 폐업설이 나온 이후로 해체설이 돌고 있다는 소식을 들을 수 있어서 매우 안타까워요.

리쌍 눈물

 

리쌍 눈물

 

아직 공식적으로 해체를 선언은 안했으나, 이 단어가 들리니 기분이 좋지 않아져요. 그만큼 리쌍이 대한민국에서 얼마나 인기를 끌었는지 숫자로 대변됩니다.

 

노래와 어울리는 뮤직비디오가 매우 아름답게 제작되어있네요. 그리고 함께 준비한 라이브 영상도 함께 첨부해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함께 라이브 영상을 보고 있는데, 우리나라 대중음악사에서 이렇게 감성적이면서도 멋진 곡을 남기며 사라졌던 그룹들이 참 많아요. 정말 좋은 노래라면, 세월이 지나도 여전히 아름답게 울리게 됩니다. 리쌍 눈물도 그 중 하나인데요. 오늘은 이 노래를 들으면서, 그리고 지나간 가수들을 추억하며 기분전환이 되었으면 해요.

댓글